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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7X4144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디테일한 핵 모드에 필수적으로 만날수 있는 

방사선입니다.

그중에서도 HBM은 가장 복잡한 방사선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사선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측정기를 먼저 찾아야겠죠.

 

Geiger Counter

방사선 측정하면 가장 유명한 가이거 카운터입니다.

 

우클릭시 이러한 메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청크 방사선

총 환경방사선

플레이어의 누적 피폭량

플레이어의 방사선 내성

이며

 

총 환경 방사선은 청크 수치+주변 방사능 환경+인벤토리의 방사선 을 합산하여 

실질적으로 초당 누적되는 량입니다.

 

플레이어 피폭

피폭은

피폭을 부여하는 음식, 아이템을 사용했을때.

예로 누카콜라를 마시면 3.6RAD정도가 쌓입니다.

주변에 방사능 블럭이 있을때(주변 방사능 환경+청크수치)

방사선을 방출하는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들고있을때

쌓일수 있습니다.

 

특히나 인벤토리 방사능을 주의해주세요

Dud를 설명할때 베일파이어를 보시지 않으셨나요?

 

 

맨몸으로 들게되면 1초 안에 죽을수 있습니다

 

 

 

 

누적 피폭량은 0부터 1000까지 존재하며 

200 RAD: 멀미, 구토(사운드),배고픔이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300 RAD: 약화 효과가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400 RAD: 약화가 2로 강화되고 구속이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500 RAD: 피폭으로 인한 효과가 자주 발생합니다
600 RAD : 구속 3, 배고픔 4 및 약점 3 효과가 발생하고 독 효과도 추가됩니다.
800 RADs : 위더 효과가 발생합니다
900 RAD :위더가 2로 강화되고 거의 매 초마다 피폭효과가 발생합니다
1000 RAD: 즉사합니다

 

의 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방호내성

각종 갑옷의 태그를 읽다보면

방사선 저항 수치가 있습니다

저항값은 승수로 적용되어

방호내성이 97%라면

1000RADs에'서 30RADs만을 받도록 줄여주는 방식입니다.

또 갑옷 이외에 RAD-X등을 이용한 버프로 저항값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누적된 방사능을 제거하는 방법은 

RadAway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일반, 스트롱, 엘리트입니다.

일반은 104RAD를 제거해줍니다

스트롱은 350RAD를 제거해줍니다

엘리트는 1000RAD를 제거해줍니다.

 

레시피에 발광버섯이 있는데 얘는 후반에나 얻을수 있으니

어쩌다 얻게된다면 아껴주세요


청크 방사선

사람은 평범하게 피폭당하면 디버프를 먹는 수준이지만 청크엔 막대한 영향을 가할수 있습니다.

 

 

 

RBMK의 파편

 

방사능이 청크에 퍼지게 되면.

주변의 블록들을 변화시키게 됩니다.

 

각 순서는 방사능 수치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생합니다.

 

1.풀이 사라집니다.

2.잔디가 죽은 잔디가 됩니다.

3.나무가 죽어 나뭇잎이 붉어집니다.

4.죽은 흙이 그냥 흙이 됩니다.

5.흙이 거친흙이 됩니다.

6.균사체가 빛나는 균사체가 됩니다.

7.100RAD당 하나의 방사능 구름이 발생합니다.

8.낙진이 쌓이게됩니다.

 

 

 

또한 단순히 청크에 오염되는것이 아닌

방사성 폭발(더티밤)의 경우 더욱 특별한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1.모래가 트리니 타이트로 변환됩니다(Trinitite)-확률

2.우라늄 오어가 그을른 우라늄 오어가 됩니다(scorched)

3.돌이 셀라파이트가 됩니다-강할수록 높은 단계

 

청크 방사선을 제거하기 위해

Radiation Absorbers

방사선 흡수재를 이용하여 청크 방사선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basic: -5RADs

Enhanced: -20RADs

Advanced: -200RADs

Elite: -20000RADs

자기 청크를 우선으로 하기때문에

엘리트 하나보다 어드밴스드 9개가 더욱 빠르게 제염을 할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제독

Player Decontaminator
플레이어 제독기

설치시 상단에 입자가 뽀글뽀글 올라옵니다.

 

위에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 플레이어의 누적 방사선을 제거해줍니다.

4개까지 효과를 받을수 있어요

 

간이 측정기 Dosimeter

 

가이거보다 낮은급의 측정기입니다.

 

종합 환경방사능만 측정 가능하며

측정 최대치도 3.6RAD까지밖에 안됩니다

이걸 어따쓰나요.

 

실용성 목적이 아니라 체르노빌 사고때의 고증입니다.

초기진단으로 휴대용 측정기를 이용해 3.6시버트로 측정하여 

초기 대응에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휴대용 측정기의 최대 측정수치가 3.6시버트였기 떄문에 실제 규모에 한참 모자랐었지요.

HBM엔 이런 쓸대없지만 고증에 대응하는 장비들이 많답니다

 

 


기타 질병및 중독

 

​겜빗이 아닙니다.

 

석면중독

석면 블럭이 근처에 있거나. 석면 아이템을 들고있다면

플레이어가 어느순간 급사하게됩니다.

확인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스무트가 귀하다

치료제가 존재하지만 귀하기 때문이 죽는게 답일수도 있습니다

 

석탄가루

석탄블록 근처나 석탄 아이템을 들고있다보면 플레이어가 피토와 기침을 하는데

이는 자연적으로 치유될 확률이 존재합니다.

석면 치료제로 치유확률을 25%씩 올릴수 있습니다

 

 

화학가스

염소나 가스탄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극심한 디버프를 받습니다

 

이산화탄소

석탄 채굴 및 화재등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질식할수 있습니다

 

 

 

 


방어

 

이 귀찮은걸 막으려면 마스크가 필요합니다

필터와 마스크

마스크는 4개의 필터를 쓸수 있으며 일부 마스크는 시야 가림이 발생합니다

 

눈이 편한 마스크를 씁시다

 

필터는 4종류가 있으며  시프트를 눌러보면 어디까지 막아주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질병은 아니지만..

몇몇 아이템은 시프트로 탭을 읽는다면 

Pyrophoric/Blinding

등의 태그가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템을 들고있거나 할때 발생되는 효과로 

Pyrophoric가 붙은 아이템은 몸에 불을 붙힙니다

Blinding가 붙은 아이템은 실명을 발생시킵니다

 

Hydroreactive가 붙은 아이템은 물에 닿을시 폭발합니다

Flammable/Explosive은 불에 닿을시 폭발을 발생시킵니다

위는 아이템이 직접 닿는게 아니라 들고있는 플레이어가 닿으면 터집니다

 

Dangerous Drops은 떨어트렸을시 치명적인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효과는 아이템마다 달라요

 

 

 

이외에 기타 효과들이 몇개 존재하나

개발에 따라 빠르게 바뀌어서 가장 대표적인것만 서술하고 

추가된것은 차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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