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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발전 하면 증기기관 아니겠습니까

써멀의 경우 시작부터 스팀 다이나모를 사용하기도 하지요

 

컨버스젼도 물과 연료를 쓰긴 하지만

증기를 쓴다고 보긴 힘들지요.

 

그리고 이제 진짜로 증기를 쓰는 발전기를 만들어 봅시다

보일러

 

boiler

기본적으로 증기를 만들어야겠죠?

보일러를 통해 증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보일러의 GUI는 이런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흰 증기를 만들 예정이니 물을 넣을 거고요

아이덴티 슬롯은 아직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온도가 100도가 넘게되면 증기가 나오기 시작하고

최대 500도까지 올라갈수 있습니다. 뜨거울수록 더 빨라져요

 

이제 증기를 옮겨봅시다

파이프와 터빈

증기를 옮기기 위해 Fluid Pipe가 필요합니다

 

전기를 만들 스팀 터빈도 만들어주고요

이제 연결해보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터빈을 열어보면 증기 자체가 옮겨지지 않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아니 이게 왜 안된담

 

사실 이제부터 아이덴티가 필요합니다.

 

steam identifier

필요한 유체가 적힌 아이덴티파이어를 

템플릿을 통해 뽑아줍니다.

 

이런식으로 미리 지정해주거나

 

우클릭을 사용해 기록해줄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옮겨졌습니다!

 

용량이 부족해서 증기가 찬걸 볼순 없지만

전기가 쌓이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왼쪽에 뭔가 쌓이고 있습니다. 뭘까요?

 

바로 Low-pressure steam으로 발전에 사용할수 없는 유체입니다

버리고 싶어도 일단 자체적으론 버리는 기능이 없어요 어쩌죠

 

스팀 콘덴서(Steam condenser)

 

스팀콘덴서를 이용해 저압 증기를 냉각하여 

물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환구조를 만들수 있겠지요

 

보일러-터빈-콘덴서-보일러를 빙글빙글 돌게됩니다

 

 

고압 증기

 

hbm모드엔 증기의 사용량이 무지막지하게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증기론 열량이 너무 부족해요.

그럴땐 고압 증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이용해 증기를 10:1비율로 압축할수 있어요

또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번엔 파이프도 지정됐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받는 보일러가 증기를 받아야 하는데

물을 달라고 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익 멍청한놈.

 

이럴땐 아까 아이덴티파이어 기억 하시죠?

받아야 하는 유체의 아이덴티파이어를 이용해 왼쪽 슬롯에 넣어주면

성공적으로 증기로 변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쌓인 dense 증기도 잘 나오네요

 

각 증기는 

증기(Steam)

고밀도 증기(Dense Steam)

초고밀도 증기(Super Dense Steam)

극고밀도 증기(Ultra Dense Steam)

이 존재하며, 

보일러로는 초고밀도 증기까지만 제조할수 있습니다.

극고밀도는 RBMK과 융합로만 만들수 있어요

 

각 단계마다 10배의 교환비를 거치기 때문에 

1000:100:10:1 비율에 해당합니다

1000mb의 극고밀도 증기는 1000000mb의 증기어치를 만들수 있겠지요?

사실 더 까다롭습니다

 

슈퍼덴스드 스팀을 풀고 있습니다. 

쟤도 아이덴티파이어로 바꿔주어야 해요.

 

오른쪽에 보시면 덴스드 스팀이 쌓여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고밀도-초고밀도로 올렸다면?

내리는 과정도 초고밀도-고밀도-일반 순으로 거쳐 내려가는 거죠 

아이고 복잡해라

 

또한 저렇게 푸는 과정에서 또 에너지를 반환하기 때문에

실제 에너지 비율은

압축될수록 더욱 높아집니다 일반 증기는 사실상 전기를 거의 안주는 정도.

 

칙칙폭폭 증기 순환이 완성됐습니다.

이제 더욱 어려운 단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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