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27

5. 기계가 부족해

중세에도 전기는 있었는데

 

요즘 마크 의욕이 없어요.

왜 없냐?? 저는 원래 마크에서 기계모드만 했거든요.

집에서 남이 캐온 자원으로 하루종일 집 기계설비만 만지는 거에요.

근데 이번 팩 컨셉이 중세라서 크리에이트 말고는 기계가 없어요!!

으악. 자원 구하기 굉장히 귀찮아

전기 기계 줘

 

저번에 공략에서 본 바에 따르면, 여기에 망치를 걸어두면 편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만들어서 망치를 걸어뒀어요.

오랜만에 오니까 뭐가 또 생겨있네요.

기계 조합대랑 왼쪽에 구리덩어리는... 잘 모르겠네요.

얘넨 뭐지

네모네모 게임 NPC들 주제에 가슴이 있어요.

컨베이어벨트 있는 것 보고 달려가서 확인해봤더니, 켈프가 있어요.

오예 만세

늘물님이 가져온 거겠죠?? 감사해요

안구운 켈프 굽다가 발견한 것.

정수된 물양동이?

물병 추가하는 모드가 추가한거였네요.

이거랑 물병이랑 조합하면 물병을 채워줘요.

근데 물병은 일반 물에 우클해도 차잖아

뭐지? 손해 아닌가

식당이래요

제 생각에는 식당보다는 밥 공장이라는 단어가 더 어울리는 것 같은데.

빵이 400개씩 있어요.

공장이네

저번에 자세히 못 봤던 건물이에요.

아이템 액자만 봐도 대놓고 농사 관련 건물이죠?

목장도 있네

광부가 일하는거 처음 봐서 구경을 갔어요

구멍에 마침 자연스폰 유적이 걸쳐서 내부를 좀 구경했어요.

신기한 광석도 있네요.

광부가 채굴한 흔적이에요.

그냥 일직선으로만 땅 파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똑똑하네요.

근데 한칸 파고 다시 지상 가는걸 반복해요.

인벤이 적은가? 아마도 농땡이겠죠?

그새 차있는 광물들.

이걸 보면서 광부는 뿌듯했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전부 전자창고에 넣었어요.

더 일해! (따뜻

저번에 주문했던거 들어있네요.

얘로 아연과 구리를 합금해서 황동을 만들려고 했던가요?

일단 크리에이트 설비에 들어가는 기초중의 기초! 회전축을 만들려고 했어요.

안데사이트 캐기 귀찮으니까 1.5배로 불리려면 저번에 봤던 기계톱이 필요하죠.

근데 붙였더니 작동을 안 하는 거에요.

힘이 딸려..?

퀘스트북이 있었더라구요...

저는 퀘스트 안 해요. 내맘대로 기계 만들거야

결국 기계톱은 새로운 동력이 필요하겠네요.

물 부어서 수차 만들고...

위키 보니까 저기에 소울샌드를 두면 기포가 올라오면서 물이 위로 솟아오르는 흐름이 생긴대요.

그래서 더 빨라진다나 뭐라나.

그냥 부으면 아래로 흐르는 물이라서 회전을 방해할 거에요.

기계톱 잘 작동하네요.

충분히 축을 만들었고..

톱니를 이용해 동력을 한칸 아래로 전달하게 했어요.

근데 기계톱이 어느 방향으로 써는지 모른단 말이죠.

이럴 땐, 레시피에 없는 아이템을 던지면 아무것도 안 된 채로 생으로 던져줘요.

잘못 던지면 갈아버릴 줄 알았는데.

아무튼 이걸로 회전방향을 알 수 있어요.

컨베이어 벨트와 기계톱을 이용한 자동 공급/자동 회수 라인이에요.

양쪽에 판넬을 붙인 상자를 설치하면 진짜 자동이겠네요.

저번에 기계화된 자동 농장을 봤었죠.

저도 만들어볼까 했거든요.

근데 생각해보니 유이님이 만들어둔 자동화 농사 드론들이 있더라구요.

네. 농부 주민들 이야기 맞아요.

막상 크리에이트 써먹을려고 생각해보니 몇몇 기초적인 자동화 말고는 써먹을데가 딱히 없네요.

주민들이 다 해줘. 으음..

'서버일기 > L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N< [Starbound]-2  (0) 2022.05.09
>LEN< [Starbound]-1  (1) 2022.05.08
>LEN< [Medieval Minecraft]-4  (5) 2022.03.22
>LEN< [Medieval Minecraft]-3  (3) 2022.03.15
>LEN< [Medieval Minecraft]-2  (2) 2022.03.13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