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13

2. 크리에이트의 시작

재료가 없어

 

1.16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실행이 너무 불안정해요.

잠시 마크 메인화면으로 나갔다가 재접속하려고 하면 재접속이 안 되는데...

그럴 때마다 마크 자체를 껏다 켜는게 너무 불편해요.

켜는것도 불안정한게, 버튼눌러두고 다른거 하다오면 안 켜져 있어요!!마크 창이 뜨자마자 그거 클릭해두고 다 켜질때까지 다른 거 안 하고 가만히 쳐다봐야 해요.

 

그래서 왜 투덜거렸냐? 그게 제가 마크를 잠시 접속하지 않은 이유에요.

변명이죠. 하하!

오랜만에 들어오니까 마을이 확 바뀌어 있어요.

마을 회관이랑, 여러 건물들이랑... 웨이스톤까지!

전부 유이시장님이 계획하신거에요.

보니까 노동자도 많이 늘었던데.

보세요. 중세에는 전자 창고가 있다니까요? 덕분에 상자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었어요.

이제 원자로만 추가되면 행복할 것 같은데. 왜 없지?

 

유이님이 모집한 마을 노예들이 많아진 덕에 자원들이 잘 쌓여요.

그래서 저는 크리에이트라는 기계 모드를 시도해보기로 했어요.

처음 하는 건데. 잘 될라나?

위키 찾아보니까 얘가 동력을 발생시킬 수 있대요. 그래서 만들었죠.

근데 W 를 누르면 뭐가 된다는 것 같은데... 궁금한건 못 참죠. 바로 눌렀어요.

오잉??? 3D로 이 기계를 어떻게 써먹는지 인게임 가이드를 만들어놨네요?

와 퀄리티 엄청나다

이머시브도 인게임 가이드북에 3D 빌더 기능이 있긴 하지만, 어떻게 써먹는지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진 않거든요.

근데 얜 보여줘요. 맘에 드는데?

설명서에서 본 대로, 수차에 물을 부어봅시다.

가이드에 따르면, 수차의 톱니 방향은 회전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스샷에서 보이다시피, 물이 흐를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톱니가 기울어져 있어야 올바른 방향이에요.

그리고 수차의 면에 물 블록이 많이 닿아있을수록 이득이 크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 모양대로 만들고 위에 물을 부으면...

!!!

돌아가네요!

스크린샷에는 돌아가는게 보이진 않지만, 위 스샷과 비교해보면 축 부분이 돌아갔다는 것이 보여요.

좋았어! 수차의 작동 방법을 알아냈어요.

 

... 근데 이제 이걸 어디에 써먹는다고?

다행히, 검색해보니 크리에이트 위키에는 기계들을 모아둔 탭이 있었어요.

어... 엄청 많은데. 한개씩 다 만들어봐야겠지만, 일단은 기계톱부터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기계톱을 만들면, 재료 가공 효율을 올려줄거에요!

오. 양쪽에 컨베이어벨트를 배치하고, 물건이 지나가게 하면 알아서 잘라주는 물건이에요!

얘도 입출력 방향이 있나? 있을 것 같긴 한데, 일단 만들어서 알아보죠.

문제가 생겼어요. 집에 안데사이트가 거의 없군요. 기계들 보시면 모서리가 회색인데, 저게 안데사이트에요.

한글 번역으로는 안산암이죠. 

철이 없는것도 아니고, 돌 따위가 없어서 톱을 못 만들다니. 으으읅

 

자원 수집은 내일의 나에게 던져버릴까요? 어쩌면 누군가가 안산암을 좀 가져올지도 모르죠.

그래서 오늘은 여기서 끝! 하하! 도망입니다.

'서버일기 > L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N< [Starbound]-1  (1) 2022.05.08
>LEN< [Medieval Minecraft]-5  (1) 2022.03.27
>LEN< [Medieval Minecraft]-4  (5) 2022.03.22
>LEN< [Medieval Minecraft]-3  (3) 2022.03.15
>LEN< [Medieval Minecraft]-1  (1) 2022.03.12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