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15

3. 뭔가 된다

또 재료가 없어

 

저번에, 재료가 없다는 핑계로 도망갔었죠. 오늘은 과연 재료가 있었을까요?역시나, RS에 안산암을 누군가 넣어뒀어요!신나서 크리에이트 기계를 둘 들판을 찾아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크리에이트 기계들이 뭔가 줄줄이 놓여있었어요.

유이님은 안건드렸다고 했으니 아마도 늘물님이 만드셨겠군요.

어쩐지 안산암이 캐져 있더라구요.

덕분에 오늘은 덜 일하겠군요! 하하.

하여튼, 저번에 만들기로 한 기계톱을 만들려면 철판이 필요한데..

프레스로 철을 찍어눌러야 한다고.

그럼 프레스는 뭐 어떻게 쓰는건데??

이렇게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찍어내도록 할 수 있나봐요.

그래서 컨베이어 재료를 봤는데...

말린 켈프..? 요즘은 가죽 대신 저런걸 쓰네요. 근본없구만.

하지만 여긴 내륙인걸요. 미역따위 있을리가 없어요.

말린 미역은 더더욱 있을리가 없습니다.

음.. 옆동네 인어마을 가서 좀 달라고 하죠 뭐.

뭐야 작으니까 저기 들어가지잖아

컨베이어가 없으니 그냥 밑판 놓고 찍은다음 손으로 회수하기로 했어요.

위에서 점점 프레스가 내려와서 찍어눌러요.

다 내려오면 일정시간뒤에 꽝!! 소리와 함께 파티클이 튀면서 판이 되었어요.

짜잔.

첨엔 뭣도모르고 하나씩 일일이 올렸는데, 여러개 한번에 올려도 되더라구요.

찍힌 판은 옆으로 자동으로 치워줘요. 친절해라.

그래서 기계톱을 만들었어요.

오..

옆에서 보면 날이 회전해요. 하지만 스크린샷은 그런 거 없죠.

그리고 위에 올라가면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데미지를 입어요.

기계톱을 만들고싶었던 가장 큰 이유인 조합법을 시도해볼게요.

안산암 부족해서 효율을 1.5배로 올리고 싶었어요.

와 갈린다! 잘린다!

근데 프레스기는 걍 판을 옆으로 치우는데, 얘는 아예 결과물을 땅에 뱉어요.

예의가 없네

마을 돌아다니다가 본 것.

이게 뭐지...???

유이님이 선물로 주신 엘리트라 타고 노는 중.

종족이 아비안(새) 라서, 패시브로 페더폴이 걸려있는지라 공중에서 지속력이 매우 좋아요.

엘리트라는 거의 써본적이 없는 물건인데, 아주 재밌네요.

심지어 갑옷 굳이 안 벗고 버블즈 칸에도 넣어져요.

와!

... 뭐야 이거

광산이랍시고 있는 구조물인데.. 이거 설마 인간 쿼리인가

뭐야 보라색빛 없어졌어

진짜 뭐지 이건

옆에 분리되어있던 속도측정기를 제대로 달아봤는데..

얘 진짜 아날로그 식으로 약간 게이지만 움직이고 끝이네요...??

아니 우클릭하면 수치라도 알려주던가

아무튼, 속도계를 보니 수차는 매우 처참한 속도임에 틀림없어요.

그래서 더 강력한 동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엔진이라고 검색해보니 이런 게 있네요. 좀 더 강하겠죠?

재료에 황동이 들어가서, 어떻게 만드는지를 봤는데...

블레이즈 버너라는게 필요하다고.

버너 만들러 가다가 뭔가 발에 채여서 봤더니 상자가 있어요.

아니, 얘 왜 투명이야?

하여튼, 블레이즈 버너는 철로 된 버너 구조물을 들고 블레이즈에게 우클하면 블레이즈가 포획되면서 만들어진대요.

근데 저는 지옥가면 맨날 죽거든요

심지어 지금 집에 침대도 없어요.

새라서 y86 이상부터 잠을 잘 수 있지만, 아직 마을엔 그런 집이 없거든요.

즉, 제가 직접 지옥에 갈 수는 없죠..

그래서 유이님한테 버너 케이싱을 넘겼어요.

아싸 지옥 안간다

그렇게 일거리 떠넘기고 생각해보니, 지옥 생물들이 아주 조금은 불쌍해졌어요.

유이님은 아주 강력한 파괴자니까요.

어.. 내가 지옥에 재앙을 보내버렸네.

황동을 만들려면 아연이 있어야 해요. 근데 없어요.

으음... 또 도망가고싶어지는데..

아연 왜 안나와??

일단 눈에 보이지도 않은 아연보단 당장 캘수있는 자원인 안데사이트를 캐기로 했어요.

그새 늘물님까지 합류해서 캐는중

순식간에 없어진 안데사이트들.

 

그리고 저는 안데사이트를 캐다가 마크가 튕겼고, 마침 좋은 핑곗거리에 오늘도 또 도망.

마침 잘 시간이네요. 여러분 안녕!

'서버일기 > L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N< [Starbound]-1  (1) 2022.05.08
>LEN< [Medieval Minecraft]-5  (1) 2022.03.27
>LEN< [Medieval Minecraft]-4  (5) 2022.03.22
>LEN< [Medieval Minecraft]-2  (2) 2022.03.13
>LEN< [Medieval Minecraft]-1  (1) 2022.03.12
COMMENT